컴퓨터팁2010. 1. 26. 13:38

제가 사용중인 파일 비교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셰어웨어 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file.naver.com/pc/view.html?fnum=237629&cat=34


인스톨하면 탐색기 우측클릭 메뉴에 Beyond compare 관려 메뉴가 추가됩니다.
먼저 원본 파일/폴더를 우측클릭후 Select Left side to Compar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대상 파일/폴더를 우측클릭한 후 Compare to "원본 파일/폴더" 메뉴를 선택합니다.
만일 비교할 파일/폴더가 같은 폴더 안에 있다면 두 파일/폴더를 동시 선택한 후 우측클릭하고 Compare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우선 파일/폴더의 시간 등을 일차 비교하여 결과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결과는 거의 무시해야 할 정도로 정확성이 떨어집니다.

일단, 아이콘 설명부터 하겠습니다.

1: 모든 파일/폴더를 보여줍니다.
2: 내용이 다른 파일/폴더만 보여줍니다.
3: 내용이 같은 파일/폴더만 보여줍니다.
4: 중요하지 않은 차이점(주석문과 같은)은 보여주지 않습니다.



폴더를 비교할 경우, Session -> File Filters 로 필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카드 문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확장자가 c인 파일만 비교하려면 Include files에 *.c라고 입력하면 되겠구요,
아래 그림처럼 하면 cvs 폴더와 확장자가 tmp,log인 파일들은 제외하고 비교합니다.



목록 중에서 비교할 파일/폴더를 다시 선택하면 =?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전체를 비교하려면 ctrl+A로 전체 선택한 후 =?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Action 탭에 두 가지 메뉴가 있는데 Rules-based comparison을 선택합니다.
Binary comparison으로 비교하면 차이점을 무시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비교를 시작합니다. 파일/폴더 수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겠죠.



비교가 끝나면 결과를 보여줍니다.
결과 화면의 각 항목을 확장하면 파일 목록이 뜨고, 선택하면 비교 화면으로 보여줍니다.



차이점이 있는 파일을 선택한 화면입니다.
파일/폴더 목록 화면에서와 동일한 아이콘이 보입니다. 기능도 같습니다.
내용을 선택후 오른쪽 클릭하고 Copy to Other Side 메뉴로 반대편으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기능만 설명했습니다.
더 많은 기능은 직접 사용하면서 익히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못생긴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