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2014. 1. 23. 09:34

뉴넥서스7을 구매한 지 5일째입니다.

태블릿이 꼭 필요한 건 아니었지만 그냥 갖고 싶다는 욕심 더하기, 노트필기도 유용할 것 같아서 구입하기로 결심.

갤럭시 노트8과 뉴넥서스7 으로 일축되었죠.

지인이 갖고 있는 갤노트8로 실제 필기도 해보고, 넥서스 카페에서 기웃거려 보기도 하고..

가장 큰 문제는 가격이었습니다.

노트8이 S펜과 LCD가 더 크다는 것을 빼면 넥7에 비해 스펙이 너무 낮은데 가격은 10만원 넘게 차이가 나니...

결국 가성비를 따져 보니 넥7으로 결정할 수밖에 없었네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노트필기 기능 하나만 빼면 넥7의 완승이네요.

일단 하드웨어 스펙에서 비교가 안되고, LCD 반응 속도 또한 넥7이 단연 앞서네요.


그런데 5일 동안 써보면서 딱 한 가지 아쉬운 점이 바로 S펜입니다.

노트8의 S펜은 필기를 위해서는 단연 최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넥7으로 필기할 때 가장 큰 문제가 손바닥으로 화면의 다른 영역을 건드리게 된다는 거네요.

Back 버튼은 앱에서 비활성화가 되는데, 홈 버튼과 최근 사용한 앱 보기 버튼은 비활성화되질 않아서 몇 글자 쓰고 나면 꼭 한번씩 건드려서 엄청 불편합니다.

안드로이드 필기앱 중 갑이라는 LectureNote만 써봤는데, 다른 앱들도 하나씩 써봐야겠네요.

혹 좋은 앱 알고 계시면 추천 부탁...


또 8인치는 한 손으로 들기에 다소 큰 느낌이었는데 그런 점에서 7인치가 오히려 딱이네요.


워낙 유명한 기기라 사진은 생략합니다.

Posted by 못생긴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