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아이템 추가
CMenu subPop;
CMenu* pMenu;
subPop.CreatePopupMenu();
subPop.AppendMenu(MF_STRING, 1000, _T("Menu1"));
subPop.AppendMenu(MF_STRING, 1001, _T("Menu2"));
subPop.AppendMenu(MF_STRING, 1002, _T("Menu3"));
pMenu = GetMenu();
pMenu->InsertMenu(1, MF_POPUP, (UINT)subPop.Detach(), _T("Test Menu"));
DrawMenuBar();
메뉴 핸들러
BEGIN_MESSAGE_MAP(CMyDlg, CDialogEx)
ON_COMMAND_RANGE(1000, 1002, &CMyDlg::OnMenuHandler)
END_MESSAGE_MAP()
void CMyDlg::OnMenuHandler(UINT nId)
{
if(nId == 1000)
AfxMessageBox(_T("Menu1을 선택하셨습니다."));
else if(nId == 1001)
AfxMessageBox(_T("Menu2를 선택하셨습니다."));
else if(nId == 1002)
AfxMessageBox(_T("Menu3을 선택하셨습니다."));
메뉴아이템 삭제
CMenu* pMenu = GetMenu();
pMenu->DeleteMenu(1, MF_BYPOSITION);
DrawMenuBar();
메뉴 아이템을 추가하거나 삭제한 후에는 DrawMenuBar();를 호출하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