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2020. 12. 21. 11:27

내용추가합니다.

 

아래 절차로 복구된 이어버드가 일주일 지나니 또 방전되어 있네요.

같은 방법으로 다시 복구는 되었지만 여간 불편한게 아니라 서비스센터 방문했습니다.

 

근본적으로 케이스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해야 해결되는 문제였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 출시된 제품에서 동일한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

 

갤럭스 버즈+를 6개월 가량 사용 중입니다.

등산할 때만 주로 사용하는 편이라 1주에 1-2번 정도밖에 쓰지 않는 편인데요.

어제도 역시나 등산 가는 길에 음악 들으려고 이어버드를 꺼냈는데, 왼쪽이 연결이 안되네요.

급하게 검색해 보니 과방전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하여 어렵사리 복구시켰습니다.

아래 절차대로 해보세요.

 

1. 연결이 되지 않는 쪽 이어버드만 케이스에 넣어 보세요.

빨간 불이 들어왔다가 10초 이내로 초록 불로 바뀐다면 과방전일 가능성이 큽니다.

2. 이어버드를 뺐다 꽂았다 반복하면서 충전 상태(빨간 불)가 지속되도록 만들어 주세요.

제 경우는 케이스에 넣어둔 채로 손으로 이어버드를 누르기도 하고 살짝 비틀기도 하면서 몇 번을 반복하니 빨간 불이 유지되더군요.

3. 이 상태로 케이스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30분 이상 충전해 주세요.

 

제가 찾아본 내용으로는 그냥 케이스에 넣어서 충전만 하면 해결될 거라고 했었는데...제 경우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4시간 가량 케이스에서 충전을 했는데도 복구가 되지 않다가, 집에 와서 케이스를 충전하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흔한 증상인 것 같은데, 같은 문제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맘에 적어 봤습니다.

 

 

 

Posted by 못생긴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