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_음악2010. 3. 6. 08:32

AVI 파일을 DVD에 굽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TMPGEnc 4.0 XPress와 TMPGEnc DVD Author 1.6을 이용하겠습니다.

우선 AVI 파일을 MPEG로 변환한 다음 MPEG를 다시 DVD로 변환할 것입니다.


AVI를 MPEG로 변환하기 위해 TMPGEnc Express를 실행시킵니다.



위쪽에 있는 Source 버튼을 누른 다음 Add file 버튼을 눌러 AVI파일을 불러옵니다.



몇가지 설정하는 창이 보입니다. 그냥 기본값으로 두고 OK를 누르겠습니다.



Format 버튼을 누르고, 가장 위에 있는 DVD standard MPEG file을 선택하겠습니다.
나머지 설정은 역시 기본값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고 Select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Encode/bitrate settings 창이 열립니다.
적당한 값으로 설정해 주시면 되는데, 전 역시나 기본값을 사용하겠습니다.



이제 설정은 끝났습니다.
Encode 버튼을 누른 다음, output 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해준 다음,



화면 아래의 왼쪽에 있는 Start Encode 버튼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이제 MPEG 파일을 DVD로 변환하고 굽는 일만 남았습니다.
TMPGEnc DVD Author를 실행시키겠습니다.




Source setup을 누른 다음 Add file을 눌러 조금전에 변환해두었던 MPEG 파일을 불러옵니다.



기본값 그대로 두고 OK를 누르겠습니다.



Create menu 버튼을 눌러 DVD의 타이틀과 트랙을 편집합니다.
Cool 1이라고 적힌 부분의 화살표를 누르면 타이틀과 트랙 포맷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포맷을 선택후 편집해 주세요.



Output 버튼을 누른 후 Output folder를 지정합니다.



한가지 설정이 더 남았습니다.
Options 버튼을 누른 후 Environmental sett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DVD capacity display type에서 사용하시는 DVD의 종류를 선택해 주세요.
4.7GB를 많이 사용하는데, 기본값은 Double layer로 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OK 버튼을 눌러 Output 메뉴로 돌아와서 Begin Output 버튼을 누르면 변환을 시작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DVD writing을 할건지 물어보는데, 여기서 writing을 하겠다고 선택하면 자체 Writing 프로그램이 DVD 제작까지 한번에 해결해 줍니다.
별도의 Writing 프로그램을 쓰고 싶으시면 취소하신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변환 도중 몇 번의 설정 단계를 거치는데, 여기서는 기본값으로 했지만 설정을 이리저리 바꿔가면서 마음에 드는 설정을 찾아놓으시는 편이 좋을 겁니다.
용량이 작은 파일을 가지고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못생긴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