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 Commander2010. 7. 14. 10:53

2011.10.4. 내용 추가

64비트 OS에서는 Virtual Disk 드라이버 설치시 !!반드시!! 윈도우 탐색기에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토커가 32비트 기반이기 때문에 토커에서 실행시 제대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에 동봉되어 있는 readme.txt 파일을 참조하세요.

=====================================================
정말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이군요.
오늘은 Virtual Disk 플러그인을 소개할까 합니다.
데몬툴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ISO, IMG, BIN 파일을 마운트시킬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BIN 파일의 경우는 가끔 안되는 파일도 있습니다.)


플러그인 다운받기


다운받은 플러그인을 더블클릭하면 대부분의 경우는 자동 설치됩니다.










자동 설치가 되지 않을 때는 토커가 설치된 폴더 아래에 plugins 폴더로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이제 Virtual Disk가 설치된 플러그인 폴더로 이동합니다.
VD_Drive 폴더로 들어가면 다시 세개의 폴더와 두개의 파일이 보입니다.
vd_filedisk.inf 파일을 오른쪽 클릭한 후 설치를 클릭하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자동 설치됩니다.



시스템을 재시작해야 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재부팅을 하고 나면 설치는 끝입니다.
이제 ISO 파일을 마운트해 보겠습니다.

마운트하는 방법이 상당히 의외인데요,
내 네트워크 환경으로 들어가면 Virtual Disks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아래 그림(오른쪽 탭)처럼 디스크 드라이브가 생성되었습니다.



ISO 파일을 Virtual Disks 드라이브로 복사한 후, 복사된 ISO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창이 열립니다.



드라이브 문자를 지정한 후 Moun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Z 드라이브가 생성되었습니다.



다시 Virtual Disks 드라이브로 가서 ISO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 창이 열리고, Unmount를 클릭하면 가상 드라이브가 Unmount 됩니다.






Posted by 못생긴나무